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연구소 이야기

연구소 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 [프롬위키] 우유 알레르기가 있어도 사용 가능한가요?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1-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8
우리나라에서 80%에 가까운 아기가 모유를 대체하거나 보충하기 위해 우유를 섭취합니다. 그만큼 우유는 영양이 듬뿍 담긴 전세계적 건강 식품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국내 기준, 100명중 3~5명은 우유를 먹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로 ‘우유 알레르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태어날 때는 안정적인 면역시스템을 갖추고 있지만, 어떤 물질이 들어오면 안정된 면역시스템이 과민반응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알레르기 유발 물질로는 우유 단백질, 땅콩, 오이, 달걀 등이 있으며, 이들 물질이 체내에 들어오면서 안정된 면역체계가 과민상태로 변한 것이 바로 알레르기입니다. 이 중에서도 우유 알레르기는 우유 속에 있는 단백질 성분, 락트알부민과 카제인으로 인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유 알레르기는 3세가 되면 대부분 없어지는 편입니다. 또한 단백질에 대한 알레르기는 우유 뿐만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에도 비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우유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롬맘 초유에는 프롬맘만의 특별화된 기술로 가공되어, 일반 우유 대비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락트알부민과 카제인 성분이 매우 적게 들어 있습니다. 우유 알레르기는 섭취 후 장관을 경유하여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피부 접촉을 통해 반응을 보이는 사례는 매우 극소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2001년도 진행된 피부 접촉 시험에 양성 반응을 나타낸 우유 알레르기 사례가 단 1건일 정도로 매우 희박합니다. 때문에,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아기에게 프롬맘의 초유가 알레르기를 일으킬 확률은 극히 적습니다. 걱정이 되시는 분들께는 제품과 동봉되는 샘플을 먼저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