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엄마 마음 연구소

엄마 마음 연구소

 

게시판 상세
제목 건조한 아기 피부 관리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9-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87

아기 피부, 왜 건조할까요?

첫째, 아기 피부는 어른 피부 보다 두께가 얇아요.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하는 능력이 약하기에 쉽게 건조해질 수 있고, 외부의 자극에 더 민감합니다.

둘째, 아기 피부는 피지가 적어 연약해요. 어른들에게 '피지'는 번들거림을 유발하여 고민거리가 되기도 하지만, 아기에게 '피지'는 피부 표면에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 pH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제2의 피부 보호막으로써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아기의 피지선은 생후 6개월부터 본격적으로 발달하기 때문에 '피지'대신 아기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의 도움이 필수입니다.

셋째, 아기 피부는 땀이 많아요. 아기는 신진대사가 활발하고 체온이 높지만 아직 체온 조절 기능이 미숙합니다. 때문에 열이 많아 땀이 자주 나고, 쉽게 건조해지기도 합니다.


"건조한 아기 피부로 고민하는 엄마를 위해, EWG 그린 원료와 미산성 포뮬러를 적용해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합니다."



건조한 아기 피부,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종합해보면 아기 피부는 '보호막'역할을 하는 피지의 분비가 적고, 피부 자체도 얇아 민감하고 연약하여 쉽게 건조해집니다. 건조함은 다양한 아기 피부 트러블의 주원인이 되기도 하죠. 때문에 수분이 풍부한 수딩젤과, 기분 좋은 영양감이 느껴지는 유분감 있는 제품으로 보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 건강한 보습을 위한 TIP!

TIP 1.
건조하다고 다량의 로션이나 크림을 한번에 발라 아기 피부에 부담을 주는 것보다는, 적당량을 덜어 흡수될 때까지 여러 번 겹겹이 레이어링 하여 발라주고, 하루에 여러 번 틈틈이 보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TIP 2.
로션에 오일 한 두방울을 떨어트려 섞은 후 아이에게 발라 주면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하고, 오일이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쉽게 건조할 수 있는 피부를 보호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